상호 우호와 협력으로 나아가는

대한일어일문학회

설립목적
본 대한일어일문학회는 1991년에 설립되어
2024년 현재 학회 회원수 1700여명에 이르는 학회로 발전하였습니다.

일본어학, 일본문학, 일본어교육학, 일본학 등 일본 전반에 걸친 연구자들과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학회로 국내 연구자들이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그것을 공유하는 장으로써 학술대회를 개최함은 물론, 국외의 관련 학문 연구자들과의 학술적 교류를 위한 국제학술심포지엄, 포럼 등의 개최와 그 성과를 학회지를 통하여 공개함으로써 국내외 관련 연구의 활성화와 학술 발전의 도모, 나아가 한일 교류의 활성화에 기여함을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한일어일문학회는 분야별 관련 연구자로 구성되는 하부 연구조직(일본어학/일본어교육학/일본문학/일본학 등)을 지원하며, 또한 한국일본학연합회와도 연계하여 본 학회의 설립 목표를 적극적으로 지향하고 있다.

또한 관련 연구외에도 일본과의 교류 등에 관련되는 NGO, 시민단체 등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관련 연구자들의 사회적 책임감 부여와 일반인들의 일본 이해에도 힘쓰고 있다. 나아가 외국, 특히 일본을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의 일본 관련 연구자, 학회들과 교류를 확대하여 이 지역내의 평화적 연대를 위한 상호 이해에 기여함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목적으로 설립된 대한일어일문학회는 국내는 물론 일본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참가 할 수 있는 개방된 국제학회를 지향하고 있다.

논문검색서비스
연구윤리규정
논문유도검사
학회계좌
농협은행 301-0300-1952-41
예금주
대한일어일문학회

TOP